금융감독원 2014년 2월 19일 수요일 No.15 주간 뉴스레터 twitter facebook me2day mailto
 
 
  금융은 튼튼하게, 소비자는 행복하게  
 
 
  금융민원 소비자정보 참여마당 금융법규 업무자료 보도홍보 금융감독원 간편구독신청
 
 
 
Headline News

금융감독원, 은행권 '13년중 사회적기업에 대한 지원 크게 확대

금융감독원은 '따뜻한 금융'의 일환으로 서민,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사회적기업에 대한 금융권의 적극적인 지원을 유도했습니다. 사회적기업 대표와의 간담회, 사회적기업 현장 방문 등을 통해 기업운영상의 애로를 청취하고 실효성 있는 지원방안을 강구했으며, 금융권 임원진과의 간담회, 워크샵 등을 통해 금융회사가 사회적기업의 발굴·육성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도록 독려하고 있습니다.

은행들은 '13년중 사회적기업에 대해 대출지원 등을 통해 과거 대비 지원규모가 크게 증가한 394억원을 지원했으며, 사회적기업의 경영상의 애로를 해소하는 경영컨설팅 및 홍보연계 등의 비금전적 지원 활동도 적극 수행하였습니다.

금감원, 「IFRS 도입에 따른 영향 및 경제적 효과」심포지엄 개최

금융감독원은 국제회계기준(IFRS) 도입이 국내 기업 및 경제에 미친 영향을 논의하고자 한국회계학회와 공동으로 「IFRS 도입에 따른 영향 및 경제적 효과」에 관한 심포지엄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금번 심포지엄은 IFRS 도입효과에 대한 최초의 학술적 평가라는 의미를 가지며 IFRS 도입시 기대했던 회계정보의 품질 향상, 회계투명성 및 자본시장 효율성 제고 등 도입효과의 달성여부를 심도있게 논의하는 장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일반손해보험의 지연이자 적용관행 개선

- 보험회사 잘못으로 늦게 지긥할 때 지연이자율 인상 -

보험회사가 보험금 등을 늦게 지급하는 경우 보험의 종류에 따라 적용되는 지연이자율이 달라 보험계약자간 형평성이 침해되고 있으므로 손해보험회사의 지연이자 적용관행 개선방안을 마련하여 보험약관에 반영하였습니다.

 
공감이슈

 

고객정보유출 3개 신용카드업자 업무정지 처분 

금융위원회는 2014.2.16일 개최된 제2차 임시 금융위원회에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롯데카드 각각에 대해 3개월 일부 업무정지 및 과태료(600만원) 처분 결정하였습니다.

1. 조치배경

상기 3개 카드사는 '12.10~'13.12 기간 중 카드회원의 개인신용정보가 제3자에게 대량으로 유출된 바 있습니다. 동 카드사들은 카드회원 등의 정보보호 소홀로 인해 관련법령상 고객정보 외부유출 방지의무, 안전성 준수 의무, 내부통제절차 등을 위반한 사실이 확인되었습니다.

2. 조치내용

- (업무정지 대상) 카드업무, 부대업무 및 부수업무 등 카드사의 '신규' 업무 정지 

- (업무정지 기간) '14.2.17~5.16(3개월)

 

주간 금융감독정보
- 전국 대학 새내기 '금융피해 예방교...
- 스팸 메시지 키워드·번호 차단 설정...
- 낯선 이가 장학금 제안땐 사기 아닌...
- 금융사가 제출하는 업무보고서 대폭...
- '13년 변액보험 미스터리쇼핑 점수...
- 정보유출 3개 카드사 업무정지 3개...
- 강원·경북 폭설 피해지역 보험업계...
- 미래에셋생명 등 3개 보험회사 부문...

 

내려받기 

* 자세한 내용은 주간 금융감독정보를
참고하세요.

 

 

 

서민금융1332금융통계정보금융마루펀드원클릭

2014년 2월부터 MS카드는 사용이 불가하오니, 은행 창구를 방문해 주세요 
 

2014 웹툰 시리즈 1화 - 알아두면 유용한 '상속인 금융거래 조회서비스' (박성훈 作)

  
 

2014 웹툰 시리즈 2화 - 불법 채권추심 (정연식 作)


 


 

 
 
 
금융감독원  
본 메일은 수신동의 하신 분들에게만 발송되는 발송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 를 통해 수신거부 의사를 밝혀주세요.
문의 : 홍보팀 02) 3145-5802
 
금융감독원의 공식 블로그
o p e nc l o s e